동경 한국어예배

성바르나바교회


성공회교회는

잉글랜드교회 (Church of England) 에서 기원한 그리스도교의 한 분파이고, 교파 분류상으론 개신교 카테고리로 분류된다.  다만 다른 개신교 교파들 과는 달리 로마 가톨릭교회와 유사한 점이 많다는 것이 특징이다.
한자문화권인 대한민국, 일본, 중국 등에서 '성공회'라고 부르는데, 성-공회 (聖-公會) 이지, 성공-회 (成功-會) 가아니다. '성공회'의 의미는 성스럽고 공변된'(보편적이라는 뜻) 사도적 교회라는 것으로 "하나이요 거룩하고 (성) 사도로부터 이어오는 공교회 (공회) 라는 니케아신경에서 따왔다. 좀 더 가까이로는 서방교회의 주요 신앙고백인 사도신경의 '거룩한 공교회(거룩하고 공변된 교회)'와도 같은 것이다.
세계성공회 (the Anglican Communion) 에 속한 각 지역 성공회 교회들은 교회는 교회가 위치한 국가나 지역에 따라 자치적이고 독립적인 교회로 성장했다.
19세기 말부터는 그 역사적 기원과 신학적 전통을 공유하는 하나된 교회의 인식을 강화하기 시작했다. 세계 성공회 공동체의 당면한 문제를 협의하기 위하여 전 세계 성공회 주교회의인 람베스 회의를 약 10년마다 열어 모인다. 람베스 회의는 치리 권한을 가진 법적 기구가 아니라 협의 기구이다. 캔터베리 대주교는 세계 성공회 공동체의 일치를 드러내는 상징이지만, 치리 권한을 갖지 않으며 각 나라의 성공회는 서로 동등한 자치적인 권한을 갖는다.
성공회 (聖公會, Anglicanism) 는 전 세계 165여 개국, 38개의 독립적이고 자치적인 성공회 (관구) 로 이루어진 기독교 교파이며, 신자는 약 8천 5백만명이다.


문을 활짝열고 하느님의 사랑과 은총을 함께 나누며 위로와 기쁨이 있는 교회에 참여하실 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.

현재 한국어 예배를 담당하는 사람은지성희목사 입니다.

성바르나바교회는 도자이선 카구라자카역 2 번 출구 (20M) 앞에 있습니다.
2015 년 4 월 12 일부터 한국어예배를 드리기 시작하여 이제 막 첫걸음을 걷고 있는 교회입니다.
성바르니바교회는 동경 전통의 거리인 카구라자카에 있으며 일본성공회에 소속된 교회로서 145 년의 전통을이어가고 있는 교회입니다.
일본성공회 150 년의 역사 속에 공식적으로 첫 한국어 예배를 시작하게된 성바르나바교회는 예수그리스도의 깊은 사랑을 알려주는 교회가 되고자 합니다.